본문 바로가기

미루룽/번역

[번역] DWANGO JP NEWS 시로마 미루 (2) 「센터 계승의 진심」 인터뷰 번역



NMB48 시로마 미루, 센터 계승의 진심


앨범 『남바 사랑 ~지금, 생각하는 것~』을 발표하고 아시아 투어도 호조인 NMB48. 그런 NMB48을 이끄는 시로마 미루.

총선거에서는 12위로 약진, 앨범 리드곡인 『설마 싱가폴』에서는 센터를 맡은 NMB48 에이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ㅡ 야마모토 (사야카) 상으로부터 뭔가 센터에 대한 이야기는 있었나요?


미루룽: 「아니요, 전혀 없네요.」


ㅡ 그럼 센터로서 중요한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미루룽: 「처음 봤을 때 눈에 띄는게 센터잖아요. 그러니까 흥미를 가지실 수 있도록 오라가 있어야 해요. 누구보다도 빛나지 않으면 안되고 본인의 에너지를 뒤로 보내서 뒤에 있는 멤버들의 사기를 높이는 존재여야 하구요. 또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앞으로 나아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ㅡ 야마모토 사야카상은 넘을 수 있는건가요?


미루룽: 「음, 넘는다기 보다는.. 실은 그렇게 깊게 생각하진 않아서... 왜냐면 혼자서 돌진하는것도 소용없잖아요. 다른 멤버들도 있으니까 저는 모두가 함께 힘내야된다고 생각해요... 이건 너무 어리광일까요?」


ㅡ 아뇨, 그게 시로마상의 생각이라면 어리광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미루룽: 「사야네는 엄청나게 노력도 해왔지만 이미 NMB48에 들어왔을때부터 레벨이 높았네요. 팬여러분들도 사야네가 이끌어서 멤버들이 따라간다는 느낌이셨을텐데요. 저는 사야네처럼 그런 타입이 아니거든요. 예전에는 뭐든지 잘 못했구요. 하지만 응원해주시는분들이나 멤버들이 응원해주셔서 점점 제자신에게 자신감이 붙은거에요. 그러니까 저는 멤버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센터가 되고 싶어요. 후배 멤버들에게 자신감을 높여주는 센터요. 과거의 저는 정말로 구제불능이었거든요.」


ㅡ 그건 말이 너무 심한데요.(웃음)


미루룽: 「정말이에요. 춤도 전혀 못추고 엉망징창에.. 제가 말하는것도 좀 그렇지만 열심히 해서 이런애가 센터도 되고 말이에요... 사야네는 정말 완벽하니까 저는 약간 다른 부분에서 모두에게 자신감을 주고 싶어요.」


ㅡ 새로운 NMB48을 만든다면 시로마상의 생각도 정답이겠네요.


미루룽: 「저는 똑부러진 말도 잘 못하는데요, 그런걸 잘하는 멤버들도 있어요. 그러니까 한명이 모든 부분을 다 맡는게 아니라 모두가 각자 잘 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을 맡아서 NMB48을 좀 더 크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사야네가 혼자서 큰 부담을 지고 있지만, 앞으로는 모두가 그걸 나눠가지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가장 바쁜건 사야네인데 사야네가 가장 힘내고 있으니 다른 멤버들도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ㅡ 앞으로의 목표는?


미루룽: 「지금은 좀 더 여러사람들께서 저를 알아주실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는 그룹안에서만 활동했는데요, 외부일도 점점 해나가고 싶어요. 저만의 무기도 만들어가고 싶구요.」


ㅡ 무기가 있나요?


미루룽: 「지금은 초상화그리기요!」


ㅡ NHK 「AKB48 show」 에서도 화제가 된 그 초상화!


미루룽: 「팬분들께서 좋아해주시고 호평이에요.」


ㅡ 근데 왜 다들 그렇게 모질게 그리는거에요? 미인인 이리야마 안나상이 엄청난 얼굴이었어요.


미루룽: 「왜냐면... 저한텐 그렇게 보이거든요! 제 그림도 예뻤는데요?」


ㅡ 아니,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미루룽: 「에, 너무하세요.(웃음) 아니에요! 뭐, 나니와의 피카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대로 유지하겠습니다.」


ㅡ 확실히 피카소같은 느낌은 있네요...


미루룽: 「또 NMB48로의 목표는 쿄세라에 가는거에요. 꽉 채우고 싶어요.」


ㅡ NMB48은 위기인가요?


미루룽: 「위기이자 큰 찬스라고 생각해요! 졸업생도 많고 하니 위기일지도 모르지만, 이걸 계기로 큰 찬스로 만드려고 해요. 그러니까 지금의 NMB48을 보면 재밌어요. 남바는 모두가 뚝심있고 지는걸 싫어하는 끈질긴 멤버들이거든요.」


ㅡ 끈질기다!


미루룽: 「맞아요. 끈질겨요! 그러니까 분명히 이 위기를 계기로 바뀔거라고 생각해요. 지금 NMB48 팬분들은 점점 아이돌뿐만의 팬분이 아닌 점점 확대가 되고 있어서요. 멤버들 하나하나가 매력있고 비쥬얼도 좋으니 점점 팬들이 늘어갈거에요. NMB48 멤버들은 귀엽고 몸매도 좋으니까요! NMB48 멤버들의 장점은 모두가 나르시스트라는 점이에요. 본인을 소중히 하고 좋아하는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다들 NMB48을 가장 좋아하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ㅡ 언제라도 폭발할 준비가 되어있다는거네요.


미루룽: 「NMB48은 재미도 있기 때문에 한 번 빠지면 빠져나오기 힘들거에요. NMB48은 멤버 한명의 팬이되면 어느 순간 멤버 전원을 좋아하시게 된다는 느낌이 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멤버 모두가 좀 더 좀 더 커져나가고 싶어요!」


ㅡ 해외 투어도 앞두고 있구요!


미루룽: 「해외 팬분들은 호응이 대단하시고, 저희 NMB48의 대기실에서의 텐션도 완전히 해외 분들의 호응만큼 엄청나기 때문에 잘 맞을거라고 생각해요! 또 먹는 것도 기대돼요!」



(원문: https://news.dwango.jp/2017/08/17/145321/idol/)